Travel/Amsterdam

홀란드 패스 (Holland Pass) 관련 정보 (2014.05월)

2020 지구의 원더키디 2014. 6. 1. 02:14

홀란드 패스 관련 정보 포스팅.


2014년 5월 22일에 암스테르담에서 홀란드 패스 구입~

티켓이 5개 들어 있는 것으로 구매하였고, 가격은 52유로.


블로그 글들을 보면 대부분 홀란드패스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티켓값을 결제하고,

바우처를 인쇄해서 실제로 사용가능한 티켓으로 교환하는 것 같다.




[티켓 구매 방법]


나의 경우에는 판매처에서 티켓을 직접 구매하였는데, 나중에 찾아보니 온라인 구매시 아래와 같은 혜택이;;


1) 스키폴공항 - 암스테르담 중앙역까지 편도 열차 승차권을 공짜로 받거나 (실제 티켓값을 4유로 정도)

2) 홀란드패스 판매가에서 2.5유로를 할인해 주거나




[티켓 구매처]


암스테르담 중앙역 내에 위치한 "GWK Travelex" 라는 곳에서 수령도 가능하고 직접 구매가 가능하다.

환전소처럼 보이는 곳인데, 왜 이곳에서 판매하고 있는지는 모르겠다.



중앙역에 있는 곳 말고도, 네덜란드 곳곳에 위치한 GWK Travelex에서 구매 가능하다. (아래 그림 참조)





[티켓 사용 관련 참고]


홀란드 패스 혜택관련 정보는 많이 검색되니, 헷갈리는 부분과 최신 정보를 위주로 정리해 보았다


1) 암스테르담 국립미술관에서는 첫 번째 골드 티켓만 사용 가능하다.

만일 국립미술관에 갈 계획이 있다면, 첫 번째 골드 티켓을 절대 미리 사용하면 안 된다 이야기.

(아래 그림 참조. 티켓 자체에 설명이 쓰여 있다)


2) 24시간 혹은 48시간 교통 자유이용권은 오직 교통권 티켓으로만 교환 가능하다.

예전에는 실버 티켓 1장으로 24시간 교통권을 "추가로" 교환할 수 있었던 것 같으나, 바뀐것 같다.

교통 자유이용권은 녹색의 교통권 티켓으로만 교환 가능하다. (실버티켓으로 추가교환 불가)


3) 교환받은 24시간 교통 자유이용권은 처음으로 단말기에 태그 한 시각부터 계산된다

녹색 교통권을 가지고 교환을 한 시점부터 24시간이 계산되는 줄 알았는데,

나중에 직접 물어보니 처음으로 사용한 시각부터 24시간이 계산된다고;;

즉, GWK Travelex에서 홀란드 패스를 교환 혹은 구매한 다음에 교통 자유이용권을 바로 교환하면 수고도 덜고 돈도 아낄 수 있게 된다.




홀란드 패스. 값어치 한다. 특히 2박 3일 정도 머무를 때 정말 정말 유용하다.


나의 경우에는 아래처럼 사용하였다.


골드 1 : 국립미술관 (15유로) / 골드 2 : 반고흐뮤지엄 (15유로)

실버 1 : 운하크루즈 (15.5유로) / 실버 2 : 시티 투어 버스 (15유로) / 실버 3 : 시간이 없어 사용 못 함;;

교통교환권 1 : 24시간 교통 자유이용권 (7.5유로)


실버 1개를 사용하지 못 했음에도 68유로 상당을 52유로의 티켓값으로 해결하였으니..